본문 바로가기
웰빙&건강

배터지게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 BEST 10

by Richmind 2009. 10. 11.
반응형


배불리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 BEST 10

                                                                 출처(구글이미지검색)

나에서 부터 열까지 다이어트 효과가 좋은 음식들이다. 호기심을 갖고 끝까지 읽어보시길...


하나. 양파   

기름진 음식으로 유명한 중국사람들중에 뚱뚱한 사람이 별로 없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유명세를 탄 다이어트 음식이다.
매운맛을 내는 유화프로필 성분이 섭취한 영양소가 지방으로 변하는 것을 막아주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
양파는 익혀도 유익한 성분이 파괴되지 않지만, 되도록 절임이나 생양파를 먹는게 좋다.

둘. 마늘

날것보다는 식초에 숙성시켜 짱아찌로 먹을 때 다이어트 효과가 더 크다. 마늘역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체지방을 연소시키며 변비로 아랫배가 나온 사람, 부기가 심한 사람에게 효과가 탁월하다. 양파는 익혀도 되지만 마늘은 익히면 유효성분이 대부분 파괴된다.

셋. 당근

숙변으로 인해 웬지 피곤이 가시지 않고 피부에 트러블이 생겼을 때 당근을 먹으면 증상이 사라진다. 간기능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여 체내 독소를 배출하고 피부까지 고와지게 만드는 고마운 식품이다. 다이어트 중에는 감기 등 잔병에 걸리기 쉬운데, 당근의 비타민 A는 병원균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준다. 살짝만 데쳐서 먹어야 유효 성분이 파괴 되지 않는다.


넷. 감자 

사실 감자는 칼로리가 꽤 높은 편이다. 하지만 같은 양을 먹었을때 가장 많은 포만감을 주는 식품이기때문에 10위 안에 들어갔다. 게다가 식이섬유인 펙틴이 변비와 설사를 동시에 예방할뿐더러 위궤양에도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 중 속쓰림으로 고생하는 사람에게 특히 좋다. 특히 감자에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은 모르는 분들이 많다. 비타민 C가 잘 파괴되지 않고 흡수율까지 좋아서 베스트 순위에 뽑힌 것이다.


다섯. 토마토

토마토는 100g에 6kcal로 열량이 매우 낮지만 적게 먹어도 배가 든든해진다. 게다가 비타민, 칼슘, 칼륨, 구연산 등의 천연미네랄이 풍부해 체력이 떨어지지 않는다.

여섯. 양배추

양배추는 그냥 생으로 먹어보면 약간 단맛이 난다.이것은 양배추에 포함된 자당과 포도당 때문이다. 특히 비타민 C를 100g당 44mg을 함유하고 있으며, 다이어트 하는 분들중에 양배추 수프를 만들어서 먹는 분들도 많다. 위장장애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고 체중감량에도 효과가 좋다.

일곱. 샐러리

칼로리가 거의 없는 대신 조혈 작용을 하는 철분이 풍부하다. 생으로 씹어 먹거나 즙을 내어 먹어야 한다. 맛을 위해서 마요네즈를 듬뿍 뿌려 먹으면 먹으나 마나.

여덟. 호박

식물성 섬유소인 펙틴이 이뇨작용을 도와 얼굴, 다리 등의 부종을 없애는데 탁월하다. 또 호박의 과육이나 씨에 들어 있는 파르무틴산은 피의 흐름을 좋게 하고 혈액 중의 콜레스테롤을 줄여준다. 필수 아미노산도 풍부한데, 지난번 글에서도 아미노산과 미네랄, 비타민은 신진대사를 원할하게하여 지방분해에 효과가 있다고 밝힌바 있다. 게다가 비타민 A도 풍부하다. 생으로 먹기는 힘드니 죽으로 만들어 먹으면된다.

아홉. 다시마

다시마 10장의 열량은 겨우 20kcal 밖에 되지 않는다. 하지만 섬유질이 풍부해 먹으면 포만감이 들 뿐더러 다시마의 끈적끈적한 성분은 지방이 몸 속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 준다. 이 섬유질은 변비와 숙변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열. 고추

고추의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이 에너지 대사와 관련된 신체의 교감신경을 활성화 시켜 열량 소모를 늘려준다. 캡사이신의 작용으로 섭취한 칼로리의 약 10%를 보너스로 소모할 수 있다.

마무리 하며...  


기까지 열가지 음식들을 살펴보았다. 혹시 "내가 무슨 초식동물이냐?" 고 반문 하시는 분도 계실것이다.

필자도 안다. 사실 위에 열가지 음식만 먹고 살 수는 없다.

그러나 다른 음식과의 적절한 균형을 맞추어 섭취한다면 저칼로리 음식 이면서 포만감을 주어 심리적으로도 안정된 다이어트 성공에 도움을 줄수 있다.

마지막으로 글을 다써가는 와중에 집사람이 와서는 한마디 한다.

"여보 뭐해? 아무리 먹어도 살안찌는거 최고는 뻥티기아냐?" 라고....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