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웰빙&건강

걷지 않으면 비참하게 죽을 수밖에 없는 이유

by Richmind 2009. 10. 10.
반응형


걷지 않으면 비참하게 죽을 수밖에 없는 이유

발로 걸을수 있다는건 신이내린 큰 축복중에 하나이다.

하지만 현대인은 이 축복을 되도록이면 쓰지 않으려고 한다.

왜냐하면 세상엔 온통 탈것 들로 가득차 있기때문이다.

자동차 타고, 엘리베이터 타고, 에스컬레이터 타고, 무빙워크탄다. 최근엔 일본에서 아래 그림과 같은 탈것 들도 만들어냈다.


출처는 혼다이다. 실내 공간에서의 개인 이동수단이란다. 이건 마치 걸을수 있는 능력을 아예 포기하겠다는 건가?


사지가 멀쩡한 사람이 이런것도 타고 다닌다.
인간의 편의를 위한다는 제품이지만 내생각으로는 수명단축기, 내지는 뚱보 제조기라고 이름붙이고 싶다.


도대체 언제 걷기시작할 것인가?

기는 다리로 내려온 혈액을 심장으로 되돌려 퍼 올려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발바닥을 땅에 부딪혀서 마치 펌프처럼 혈액순환을 돕는 것이다.
발을 제2의 심장이라고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이다.

옛 어른들의 말씀중에 "사람은 흙을 밟고 살아야해~" 라는 말이 절대 틀린말이 아닌것이다.

걷기가 건강에 좋은점을 더 들어볼까?

비만, 고지혈증, 골다공증, 고혈압, 당뇨,변비 예방 ,노화방지 , 고밀도 콜레스테롤 증가, 저밀로 콜레스테롤 감소,폐기능향상
등 이루 말할수가 없다. 단지 걷는 것 만으로도 이처럼 많은 건강상의 이익을 볼 수 있다.
걷지 않고 각종 탈것을 이용하면서 발바닥을 땅에 대지 않는 사람은 저 많은 건강상의 이익을 받지 못하는 것이다.

미국의 저명한 심장의학자 헨리 솔로몬 박사왈 " 걷기 운동이 가장 이상적인 운동" 이라고 했으며,
스탠포드 대학의 파렌버거 교수는 "걷기등의 저강도 운동이 관상동맥 질환의 위험을 현저히 떨어뜨려 수명을 연장시킨다" 라고 했다.

이제 걷고 싶어 지는가?
한번 걷기 시작하면 최소한 30분은 걸어야 제대로 효과를 발휘한다고 하니, 이참에 팔목에 시계를 차고 한번 걸어보면 어떨까?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