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웰빙&건강

다이어트냐 탱탱한피부냐 선택의 갈림길

by Richmind 2009. 10. 6.
반응형

다이어트와 젊은피부 두마리 토끼잡는 습관

리가 주변에서 보는 탄탄한 근육과 날씬한 몸매, 맑고 깨끗한 피부를 가진 분들은 여러가지 공통점을 가지고있다.
하고싶은것 다하고, 먹고싶은것 다하면서는 절대로 그렇게 되지는 않는다.

그렇다면 그다지 길지도 않은 인생에서, 한번쯤 남들이 부러워 하는 건강한 육체를 가지고 살아보아야 하지 않겠는가?
강렬한 욕망이 있는 분들은 아래 사항대로 따라하기 바란다.



좋은 음식먹기

체내의 지방을 줄이고 탄탄한 근육을 늘려주는 음식들, 피부건강에도 역시 좋다.
생선, 양질의 육류(지방을뺀살코기), 닭가슴살, 달걀, 지방함유가 적은 치즈 , 콩, 굴 , 신선한 채소와 과일
쌀의 함유량을 최소화한 잡곡밥등이 대표적인 음식들이다.
참고로 생선은 일주일에 두번정도만 섭취하는 것이좋다. 이것은 생선에 포함된 수은의 위험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연관글 : 2009/10/10 - [웰빙&쇼핑] - 다이어트에 좋은 생선 제대로 알고먹나?






물 자주 마시기

은 지속적으로 자주 마실 필요가 있다. 장기에 있는 노폐물들을 지속적으로 내려보내고 피부에 꾸준히 수분을 공급해 주기 위함이다.

체내 지방을 연소시키는 대사작용에도 필수적인 깨끗한 미네랄 워터를 생각날때마다 마셔주자.









금연

흡연의 가장 안좋은 점은 니코틴과 타르라는 독성물질외에도 체내 산소결핍을 일으키는데에 있다.
산소결핍은 대사활동과 체내 노폐물 배출에 악영향을 미친다.







금주

을 많이 마시면 체내 오메가3 지방산이 부족하게된다. 오메가3 필수 지방산은 건강한 세포벽을 만들어 생장,치유,재생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체내의 지방을 줄이고 탄탄한 근육을 성장시켜야 한다면 술은 절대 금해야 한다.
게다가 알코올은 피부의 수분을 고갈시키며, 피부의 작은 실핏불들을 파열시켜 아주 보기 흉하게 붉은 얼굴을 만들어 준다. 멋진 몸매와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갖고 싶으면 술은 피해라.



설탕금지 (No Sugar!)

단것을 많이 먹으면 대사하는 과정에서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소모하게 되어 정상적인 대사에 장애를 주게된다.
또한 사탕,쿠키,초콜릿 등의 설탕이 듬뿍 들어간 식품을 즐기게 되면 피부의 콜라겐을 감소시킨다.
콜라겐은 피부를 탱탱하게 유지시키고 손상된 세포를 복구시키는 역할을 하는데, 이러한 콜라겐이 줄어들면 얼굴은 탄력을 잃고 처지게 된다. 단것이 먹고싶으면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은 과일을 소량 먹는것이 좋다.




운동하기 전에 꼭 보습제(토너,스킨,로션) 사용하기

건조한 피부
에 도시의 먼지바람은 피부를 상하게 만드는 요인이다. 항상 20대같은 피부를 유지하려면 보습제품 사용은 생활화 해야한다. 아침에 일어나서도 세안후에 반드시 발라주어야 한다.

적당한 휴식과 편안한 수면

위에 말한 모든 습관의 마무리가 적절한 휴식, 바로 건강한 수면으로 통해서 이루어진다.
훌륭한 영양분과 운동의 효과는 건강한 수면을 통해 내 것으로 만들어 지게 된다.
 
 연관글 : 2009/09/19 - [웰빙&쇼핑] - 잠자기 전에 화를 내면 안되는 이유

금까지 나열한 생활습관과 적당한 운동으로 당신은 연예인 빰치는 아름다운 몸과 피부를 가질 수 있다.

이것은 절대 의심 하지 말아야 이루어 진다.

게다가 지금 바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당장 주방으로 달려가 깨끗한 물한컵을 마시는 것부터 시작해보자!


제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손가락그림을 눌러주세요(단순한 추천버튼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