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알기

내컴퓨터 IP주소 확인하기 - 내PC의 ip주소 및 공인IP주소 확인방법

by Richmind 2009. 10. 24.
반응형


내컴퓨터 IP주소확인하기 - 정확한 내PC ip주소 및 공인IP주소 확인방법

윈도우에서 내 아이피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바로 시작메뉴 - 실행 - CMD엔터 를 치고 컴맨드 프롬프트에서 ipconfig 명령어를 사용하면됩니다.


Command Prompt 상태에서 ipconfig 를 입력후 엔터를 치면 아래와 같이 내 이더넷 아답터의 여러가지 정보들을 보여주게됩니다.


 ipconfig 명령어는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ipconfig /help 하시면 옵션에대한 설명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위에 사진처럼 공유기를 사용하는 경우는 사설아이피(Private IP)만 보이고 정작 내가 웹서핑을 할때 웹서버가 인식하게되는 공인IP주소가 뭔지는 알수가 없습니다.  이럴때 자신의 공인IP주소를 확인하는 가장쉬운방법은 myipaddress.com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자신의 공인 ip 를 확인하러가기

위에 링크를 누르시면 아무런 절차없이 바로 아래 그림과 같은 IP주소가 나오실 겁니다.


여기서 나오는 IP가 자신이 게시판에 글을 쓰거나 혹은 자료를 받거나 할때 사용하게 되는 실제 리얼IP주소입니다.

공인IP주소를 확인하는데 아무런 프로그램도 필요없고, 복잡한 절차도 필요없으니 꼭 자신의 컴퓨터가 아니라 공공장소의 컴퓨터에서 IP 주소도 쉽게 확인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참고로 해당IP주소의 위치나 기타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신분은 한국인터넷 진흥원 http://whois.nida.or.kr  으로 가시면 됩니다. ip주소를 직접 입력하여 검색도 되고 도메인 네임으로도 검색이 됩니다.


아래는 naver.com 을 검색하여 나온 결과의 일부입니다.

내컴퓨터의 사설IP주소 확인에서부터 공인IP주소 확인하는 방법까지 알아본후 해당IP주소의 위치까지 파악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