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알기

파일 강제삭제를 편하게 해주는 Unlocker 1.8.7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by Richmind 2009. 10. 25.
반응형


파일 강제삭제를 편하게 해주는 Unlocker 1.8.7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오늘 소개해 드리는 프로그램은 Unlocker 라는 파일의 핸들을 해제하여 삭제나 이동이 안되는 파일을 되게 만들어주는 유틸리티 입니다.  지난번에 안지워지는 파일을 지우는 간단한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였으나. 그래도 삭제가 안된다는 분들이 계셔서 다시 재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유틸의 사용법은 어렵지 않으니 이방법대로 다시한번 삭제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unlocker1.8.7.exe


위의 unlocker1.8.7을 다운로드 하시고, 그후 아래 그림처럼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설치 시작 화면입니다.

설치될 폴더를 지정하세요

위에 두개만 체크하시면 됩니다. 다른것은 불필요 합니다.


설치가 끝났습니다. 이제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하십시요.


삭제하려는 파일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여 Unlocker 로 들어가십시요.


만약에 이 파일을 핸들중인 프로세스가 없다면 위에 그림처럼 '잠겨진 핸들이 없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그러면 그냥 삭제를 선택하여 주고 확인을 누르면 바로 삭제가 됩니다.


아래 그림은 삭제하려는 파일을 핸들중인 프로세스가 있는 경우입니다. 바로 곰플레이어에서 사용중이네요.


아래 사진의 동그라미 친곳 프로세스 Gom.exe를 선택후 아래 동작없음을 삭제로 바꾸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풀기를 누르면 해당파일의 핸들을 품과 동시에 파일이 삭제됩니다.
바로 핸들이 풀어지지 않는경우 재부팅후 자동으로 삭제를 하게 됩니다.
이방법까지 사용한다면 반드시 삭제가 될 것입니다.

아주 특수한 경우 파일이 생성될때 윈도우에서 인식하지 못하는 문자가 포함되었거나 혹은 파일의 권한 설정에 문제가 있어서 지워지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그럴때는 컴퓨터를 키고나서 윈도우 화면들어가기전에 F8키를 누르셔서 안전모드로 윈도우를 부팅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로그인하면 삭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러한 경우는 거의 없으니 대부분 unlocker로 삭제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