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알기

안지워지는 파일 지우기 - 윈도우(XP) 삭제안되는 파일 삭제하는 방법

by Richmind 2009. 10. 24.
반응형


안지워지는 파일 지우기 - 윈도우 삭제안되는 파일 삭제하는 방법

도우(XP)에서 파일을 지우려고 할때 지워지지가 않아 난감할때가 있으실 겁니다.
이런경우는 특정 프로세스에서 해당 파일을 사용중일 때가 가장 많고, 가끔은 읽기 전용으로 속성이 되어 지우기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단은 사용중인 프로그램을 전부 종료를 해보신 후 다시 삭제를 시도해 보십시요. 혹은 읽기전용으로 되어있는지 해당 파일의 마우스 오른쪽 클릭후 속성으로 들어가서 읽기전용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십시요.

그래도 삭제가 안된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보십시요.

가장간단하게 파일 삭제하는 방법  

1.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하여 도구 - 폴더옵션 으로 들어갑니다.


2. 보기 탭을 클릭하면 아래 고급설정: 안에 미리보기 캐시 안함에 체크하여 줍니다.


3. 확인을 누른후 탐색기에서 지우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한 후 Delete 키를 누릅니다.

4. 바로 확인을 누르지 마시고 10초정도 기다렸다가 확인을 누르면 삭제가 정상적으로 됩니다.

이 방법이 가장 간단하게 안지워지는 파일을 삭제 하는 방법이지만 이방법으로 안되면 explore.exe 프로세스를 강제로 죽이고나서 다시 살린후에 4에서 말한 방법대로 해보십시요. 반드시 지워집니다.

윈도우 XP에서 프로세스를 죽이고 살리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Ctrl + Alt + Del 키를 누르시면 아래 그림과 같은 윈도우 작업관리자 화면이 뜹니다.


explorer.exe 프로세스를 찾아서 마우스오른쪽클릭을 하시고 프로세스 끝내기를 하십시요.

다시 Ctrl + Alt + Del 키를 누르시고 아래 그림과 같은 윈도우 작업관리자 화면이 뜨면 파일- 새 작업(실행..)을 클릭합니다.


c:\windows\explorer.exe 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explorer 프로세스가 다시 살아나게 됩니다.


직접 입력하기 귀찮으시면 찾아보기를 눌러 클릭하셔도 됩니다.

자 이러한 방법으로 지워지지않는 파일삭제에 성공하셨나요?
이렇게 해서도 삭제가 안되는 분들은 댓글을 달아주십시요. 더 강력한 강제삭제방법도 포스팅 해드리겠습니다.

댓글에 이방법으로도 안된다는 분들이 계셔서 추가 방법을 포스팅 하였습니다.
http://richmind.tistory.com/118 <- 안지워지신 분들은 여기에 설명한 방법을 사용해 보십시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