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알기

flac mp3 변환유틸 다운 및 사용방법

by Richmind 2012. 12. 24.
반응형

flac mp3 변환유틸 다운 및 사용방법


오늘은 flac mp3 변환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립니다.


무손실 초고음질인 flac파일을 스마트폰이나 MP3 플레이어에 저장할때 변환해서 저장을 해야 용량이 작아집니다.

그래서 자주 사용되는 두가지 무료 flac mp3 변환 유틸을 다운받고 사용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가 Free Flac2Mp3라는 flac mp3 변환 프로그램입니다.


FLAC2MP3_setup.exe  <- 바이러스 검사 통화함, 1메가도 안되는 초간단 Flac mp3 변환 프로그램



아래 화면이 Free FLAC to MP3의 메인 화면입니다.

정말 간단해서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입니다.



화면 상단에 + 버튼을 눌러서 변환활 Flac파일을 선택하여 줍니다.



노란색 Convert 버튼을 누르기 전에 mp3변환 퀄리티와 비트레이트를 선택하여 줍니다.

하이퀄리티를 선택해주고 Bitrate는 설정 최고치인 160을 선택하여 줍니다.



설정을완료하고 +버튼으로 플랙(flac)파일을 선택해주고 저장위치를 필요에 따라 바꿔준후 프로그램 상단에 노란색 변환버튼을 누르면 아주 간단하게 Flac mp3 변환이 완료됩니다.


두번째는 카카오인코더라고 고급옵션을 통해서 다양하게 flac mp3 변환할수 있는 종합 변환유틸입니다.


세밀한 설정치를 조절하여 음질이나 확장자를 자유자재로 flac mp3 변환이 가능합니다.

다른타입의 음악이나 동영상들도 자유롭게 mp3변환이 가능한 프로그램 입니다.

두번째 flac mp3 변환 유틸인 카카오 인코더는 용량이 14메가 정도로 조금 큰편입니다.



위 그림처럼 왼쪽창에서 변환활 flac파일을 선택하여 주고 오른쪽에서 변환할 파일타입을 선택하여 줍니다.

mp3변환뿐만이 아니고 avi나 asf, mp4등도 지원하네요.




오른쪽에서 변환할 파일타입인 mp3를 더블클릭하면 비트레이트나 샘플링레이트 등 flac mp3 변환 속성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flac는 고음질이므로 flac mp3변환 파일의 샘플링레이트도 높게 잡아주면 그만큼 음질이 좋습니다.




VBR 설정은 대부분 기본적으로 CBR을 많이 선택합니다.



아래 화면은 Flac mp3 변환 프로그램의 환경설정 화면입니다.

특이하게 SWF의 변환도 지원합니다.



아래 화면이 flac mp3 변환이 완료된 화면입니다.

사용법이 아주 쉽습니다.



여기까지 flac파일을 mp3로 변환하는 두가지 프로그램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폰이나 mp3플레이어 용량에 맞게 음악파일의 용량을 적당히 줄여서 사용하기에 좋은 프로그램 입니다.


이상으로 flac mp3 변환 유틸의 사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