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다낚시

삼목항, 낚시 포인트 어디? 위치(feat. 우럭, 농어, 백조기)

by Richmind 2022. 10. 15.
반응형

삼목항 낚시 포인트는 사실 유명한 곳입니다. 하지만 영종도 삼목항에 아직 한번도 안가본 분들도 많고 이 삼목항 포인트에서 낚시를 해보지 못한 분들을 위해서 오늘 소개해 드립니다. 삼목항 방파제는 신도,시도,모도,장봉도 등으로 건너가기 위해 배를 타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 목차
1. 삼목항 낚시 포인트 위치는 어디?
2. 삼목항 낚시 포인트 진입하는 방법은?
3. 삼목항 낚시 포인트 편의 시설은 어떤가?

 

▣ 삼목항 낚시 포인트 위치는 어디?

 

아래 삼목항 지도를 보면서 위치를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삼목항 첫번째 낚시 포인트 > 삼목방파제 포인트

 

아래 지도에 1번으로 표시한 곳이 삼목방파제 우럭, 농어, 백조기 포인트입니다. 방파제 위에 편하게 자리잡고 낚시대를 던질수가 있어서 원투 루어로 농어를 잡을 수 있습니다. 요즘 백조기가 출몰하는 계절이니 백조기도 노려보시기 바랍니다.

 

삼목선착장-지도
삼목항 주변 낚시 포인트 지도

 

삼목항 두번째 낚시 포인트 > 삼목항 주변 석축 포인트

 

지도상에 숫자 2번으로 표시하고 노란색으로 색칠해 놓은 곳이 두번째 낚시 포인트입니다. 여긴 주 어종이 우럭과 망둥어를 주로 노리는 포인트입니다. 물때와 상관없이 망둥어는 수시로 올라오기에 쉬지 않고 낚시 손맛을 볼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삼목선창장-주변지도
삼목선착장 지도(낚시 포인트는 논머리횟집과 미전수산 사이에 있는 방파제)

 

◆ 삼목항 낚시 포인트 진입하는 방법은?

삼목항은 주변에 주차장이 워낙 많고 차를 댈수 있는 곳이 많으니 삼목항 주차장으로 검색해서 진입하시면 됩니다. 근처에 주차하고 낚시대와 캠핑용품등을 챙겨서 1번 포인트나 2번 포인트로 도보로 3분내 진입이 가능합니다.

 

★ 삼목항 낚시 포인트 자가용으로 찾아가는 방법

 

네비 주소 찍는다(삼목항) > 인근 주차장에 차를 댄다 > 낚시 도구 챙겨서 방파제 및 석축으로 도보 이동

삼목항 선착장 주소 : 인천 중구 영종해안북로847번길 63

 

★ 삼목항 낚시 포인트 대중교통으로 가는 방법

 

지하철 운서역 > 운서역 정류장에서 버스(204번, 307번)를 타고 삼목 선착장역에서 내린다 > 방파제 도보 이동

 

 

삼목항 낚시 포인트 편의 시설은 어떤가?

 

여객 선창장에 깨끗한 화장실과 씻을 곳이 있으며, 주변에 횟집도 몇군데 있습니다. 낚시에 실패하면 주변 횟집에서 아쉬움을 달래는 방법도 있습니다. 주변에 텐트를 설치하고 낚시 하시는 분들도 많고 가족단위로 놀러오신 분들도 많습니다.

 

 

 

※ 참고사항으로는, 사리 때는 물살이 너무 세니 조금 때 맞춰서 출조하시면 조과가 좋을 겁니다. 아래 물때표 정보를 제공하는 국립해양조사원 홈페이를 참고하세요.

 

국립해양조사원 물때표

 

스마트 조석예보

조석, 조석예보, 물때, 물때표, 물높이, 낚시, 해양활동, 바다갈라짐

www.khoa.go.kr

 

오늘은 가는 방법도 쉽고 진입도 편해서 가족들과 여유있게 낚시하며 쉴 수 있는 삼목항 포인트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 같이 보면 좋은글

2022.10.14 - [바다낚시] - 영종도 낚시 포인트는 어디? 우럭, 장어 포인트

 

영종도 낚시 포인트는 어디? 우럭, 장어 포인트

영종도는 수도권 근교에 위치한 좋은 낚시 포인트 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최근에 영종도에 우럭과 장어가 많이 나오는 도보 낚시 포인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영종도 우럭 낚시 포인트중

richmin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