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알기

작업관리자 단축키 - 한번에 작업관리자 열기

by Richmind 2013. 1. 7.
반응형

작업관리자 단축키 - 한번에 작업관리자 열기


오늘은 작업관리자를 한번에 단축키를 이용해서 여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작업관리자 단축키는 기존에는 컨트롤 알트 델리트 ( Ctrl + Alt + Del)을 눌러서 다시 작업관리자를 선택하는 방법으로 열수도 있습니다.하지만 작업관리자 단축키만 알고 있으면 그러한 과정없이 바로 작업관리자를 한번에 열수 있수있습니다.


작업관리자 단축키 -> Ctrl + Shift + Esc


컴퓨터를 쓰다가 작업관리자를 여는 이유는 어떤 프로그램이 먹통이거나 종료가 안될때 해당 프로세스를 강제 종료시킬때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작업관리자 단축키를 알아두면 이럴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작업관리자 각 탭의 기능

 

이제부터는 작업관리자를 활용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에 작업관리자 단축키로 띄운 화면이 처음에 프로세스탭으로 열린 화면입니다.


아래 작업관리자 응용프로그램창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강제종료가 안되면,

위에 작업관리자 프로세스 창에서 해당하는 프로그램을 찾아서 종료해주면 됩니다.




종료하고 싶은 프로세스위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누르고 프로세스 끝내기 선택




현재 실행중인 작업창들의 리스트가 나옵니다.



작업관리자 응용프로그램탭에서는 작업끝내기를 선택하면 강제종료



아래는 작업관리자 서비스창 입니다.

현재 작업관리자가 실행하거나 중지한 서비스들이 나옵니다.




임의로 서비스를 시작하려면 마우스 우클릭후에 서비스 시작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윈도우 작업관리자를 단축키로 열어서 사용하는 또 하나의 큰 이유는 시피유 사용율과 메모리 사용량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컴퓨터가 바이러스에 걸리면 시피유 사용량이 99%~100%를 계속 유지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요즘 바이러스들은 대부분 적당히 낮은 시피유 사용률을 유지하면서 오래도록 살아남기 위해 애쓰죠.ㅎㅎ





작업관리자 단축키사용시 네트워크 부분은 거의 안보시는데요.

인터넷을 쓰지도 않는데 이 네트워킹 부분에서 사용량이 높다면 컴퓨터 이상이나 바이러스를 의심해 봐야 합니다.



여기까지 작업관리자를 한번에 열수있는 단축키를 알아보고 작업관리자의 각 탭별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각자가 필요한 대로 활용할수 있는 작업관리자 기능설명도 간략히 해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