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웰빙&건강

코가 막혀서 숨쉬기 힘들 때 특효법

by Richmind 2009. 10. 15.
반응형


코가 막혀 미칠지경 이면 코를 뚫어 버리면 됩니다. 읽고 따라해 보세요.

대인들은 도시생활과, 인스턴트 음식, 운동부족으로 여러 만성 질병에 시달리고 있다고 합니다.

그중에서 몸이 많이 아픈것은 아니지만 힘들게 만드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코막힘이죠.
코가 막히면 숨쉬기가 힘들어서 짜증도 가슴이 답답해집니다. 더욱이 집중력은 바닥을 기게 됩니다.
이런 잦은 코막힘을 동반한 만성 비염은 정말 당해본 사람만이 아는 고통스런 질병입니다.

                                                       이미지출처(구글이미지검색)

그런데 최근 제 주변에 비염때문에 코막힘으로 괴로워 하는 분들을 보면 콧물이 많이 분비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대부분이 '콧물도 안나는데 왜이렇게 코가 막히는지 모르겠다'고 하소연들을 하시죠.

콧물이 나오지 않아도 코가 막히는 원인은 위에 사진처럼 비강내막이 충혈되어 붓기 때문입니다.
위의 이미지에 보시면 Inflamed membranes 라고 되어있는 부분이 충혈된 비강조직입니다.

쉽게 말해 코속이 퉁퉁 부어 있다는 말입니다. 이러한 코 속의 울혈을 직접 주물러서 풀어 줄수는 없습니다.
때문에 간접적인 방법으로 막힌코 속의 울혈을 해소 시켜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필자도 코가 막히면 아래에 말씀드리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막힌코 뚫는 세가지 특효법  

째, 5분에서 10분정도의 온몸 스트레칭으로 온몸의 혈액순환좋게 합니다.

둘째, 혀로 입천장의 말랑한 부분을 골고루 꾹꾹 눌러주면서 두 눈썹사이 중앙을  마사지합니다.

셋째, 둘째방법 까지하고 십여초 정도 기다리면 코막힘이 완화되면서 숨쉬기가 편해짐을 느끼실 겁니다.

그래도 뚫리지 않는다면 20분 정도 상쾌한 기분으로 걷기운동을 해보세요.그러면 반드시 뚫리게 됩니다.

제 주변의 한의사분들이 말씀하시길 코가 안좋은 분들은 대부분 폐의 기능이 약해진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약해진 폐의 기능은 유산소 운동으로 향상 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항상 강조하며 추천하는 걷기운동이 좋은 이유 또 한가지를 발견하게 되었군요.  다이어트에 좋은 걷기운동이 비염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하니, 비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걷기운동 꼭 해보세요. 걷기운동의 좋은점은 제 블로그 웰빙&건강 카테고리를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이상 제 블로그를 찾으시는 모든 분들이 건강해 지시기를 바라는 Richmind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