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알기

프로그램 완전 제거 iObit Uninstaller 사용법-다운로드

by Richmind 2022. 11. 4.
반응형

윈도우에서 프로그램 삭제를 해도 완전히 제거가 안 되는 파일이 남아서 제거 후 재설치를 해도 문제가 해결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 프로그램을 완전히 깨끗이 제거하는 프로그램이 iObit Uninstaller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iobit uninstaller의 구체적인 사용방법과 추가적으로 다운로드 주소도 아래쪽에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iObit Uninstaller 사용방법(파일 완전 제거)

 

 

iObit Uninstaller-최근설치-선택화면

 

iObit Uninstaller 설치후 실행하면 위 사진처럼 첫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저는 모든 프로그램이 아닌 최근 설치 프로그램을 선택하니 최근에 iObit Uninstaller와 구글 크롬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버 등이 리스트업 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제거(완전 삭제)를 원하는 프로그램 오른쪽 휴지통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프로그램-제거-확인-창

 

 

저는 예시로 프린터 드라이버와 그 프로그램을 제거하고 있습니다. 위의 iObit Uninstaller 화면처럼 정말로 선택한 프로그램을 제거하시겠습니까? 란 질문 하단에 □ 잔여 파일 자동으로 제거를 반드시 선택해 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레지스트리까지 말끔하게 삭제가 됩니다.

 

 

잔여-파일-자동으로-제거-선택하기

 

 

iObit Uninstaller가 프로그램을 제거할 때 물어보는 선택사항은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제거 전 복원 지점 만들기와 또 다른 하나는 잔여 파일 자동으로 제거 기능입니다. 

 

혹시 몰라서 제거를 원상 복구하시려면 복원 지점 만들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하드디스크의 용량을 차지하기 때문에 저는 대개의 경우 체크하지 않습니다. 

 

HP프린터-드라이버-제거중인-화면

 

 

제가 예시로 삭제 중인 HP 프린터용 프로그램을 iObit Uninstaller 인스턴스에서 제거되고 있는 화면입니다. 제거되는 진행상황을 원형 표시로 알려줍니다.

 

불필요한-프로그램-완벽-제거-알림

 

내가 삭제를 원한 프로그램 제거와 불필요한 레지스트리 항목까지 완벽하게 삭제가 완료되고 하드디스크에 얼마만큼의 용량이 증가했는지 알려줍니다. 제가 삭제한 프로그램은 용량이 무려 232.56MB나 차지하고 있었네요.

 

응용프로그램 오류가 생기거나 프로그램을 사용 중에 오류가 많이 날 때는 iObit Uninstaller를 이용하여 해당 프로그램을 완전히 제거한 후에 다시 설치하셔서 사용해 보세요.

 

사용자가 세팅한 레지스트리 설정 정보까지 다 삭제되기 때문에 처음 프로그램이 설치된 것처럼 깨끗한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iObit Uninstaller 설치하는 방법

 

아래는 설치하는 방법인데 구체적으로 주의할 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iObit Uninstaller-설치-초기-화면

 

 

현재 가장 최신 버전은 iObit Uninstaller V12.1입니다. 설치 시 반드시 사용자 설치를 하셔서 옵션을 정확히 선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그냥 설치 시 내가 원하지 않는 여타 프로그램이나 옵션들이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설치하다가 원치 않는 항목은 반드시 체크 해제하시면 됩니다.

 

 

설치 과정은 정말 빠르게 진행되며, 설치 용량도 약 110MB 정도를 차지합니다.

 

 

iObit Uninstaller 다운로드 홈페이지

 

아래 링크가 공식적인 홈페이지이며 언제나 가장 최신버전을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www.iobit.com/en/advanceduninstaller.php#

 

Download IObit Uninstaller 12 Free - 100% Free Uninstall Programs & Plugins

Do-not-Disturb & Secure Surfing Disturbed by the spam notifications and intrusive pop-ups repeatedly? You may want to stop them from a single site or from all of the ones on the browsers that you enabled unknowingly. Tick our Disturbing Notifications befor

www.iobit.com

 

 

 

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하며...

 

iObit Uninstaller의 사용방법/프로그램 완전 제거 하기

iObit Uninstaller 설치 시 주의할 점/옵션 선택

iObit Uninstaller 다운로드 링크 및 최신 버전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