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다낚시

통영 감성돔 낚시 조황 - 감성돔 맛있게 먹는방법

by Richmind 2009. 10. 22.
반응형


통영 감성돔 낚시 조황 및 감성동 맛있게 먹는방법


시인이라면 정말 최고의 대상어인 감성돔입니다. 위에사진은 거의 4짜와 3짜후반 조황사진입니다.
이정도 조황을 하려면 아주 운이 좋지 않고서는 불가능 하죠.
제가 아는 분은 오로지 이 감성돔만을 대상어로 하는데, 3짜는 그냥 릴리즈 하고 보통 4짜 이상만 가지고 오십니다. 자신만의 감성돔 채비법이 있으셔서 그런지 항상 조황이 좋죠.
저는 실력도 안되고 시간도 많지 않아서 주로 쉽게 잡을수 있는 우럭이나 광어, 삼치 , 망둥이 등이 주 대상어 입니다만.

아무튼 감성돔을 맛있게 먹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감성돔은 맛있을때와 맛없을때가 있는데 봄과 여름사이에는 산란기여서 고기의 맛이 떨어집니다.
그때만 피하시면 됩니다.

일단 살점은 무조건 회로 먹습니다. 감성돔회맛은 정말 예술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아직 못드셔보신분이 계시다면
우럭은 대부분 드셔보셧으니 우럭과 비교해보면, 살이 좀더 단단하고 씹히는 그 맛이 머릿속에서 지워지지가 않는 맛입니다. 우럭이 워낙 회맛이 좋다보니, 감성돔이 우럭보다 아주 월등히 맛있다고는 할수 없습니다. 다만 우럭은 흔하고 감성돔은 그렇지 않은거죠. 제가 바다낚시가서 회를 직접뜨는데, 우럭보다 자연산 감성돔 회뜰때가 기분괜찮습니다. 육질이 단단하니 회뜰때도 더 편하기도 하구요. 다음에는 바다낚시가서 회뜨는과정을 사진촬영 해와야겠습니다. 회 쉽게 잘 뜨는 방법에 대해서도 포스팅 해야할듯 하네요.

이제 감성돔회를 다 드셨으면 껍질, 머리, 뼈를 푹 우려내어 지리로 해먹으면 그 맛이 환상입니다.
게다가 아주 푹 고아내면 골다공증이 있는 분에게 좋은 칼슘보충 영양식품이 됩니다.

생각하니 입맛만 다셔지네요. 더 추워지기 전에 바다에 한번 나가봐야겠네요.
반응형

댓글